정보제공

게시판 정보제공

[에이블뉴스] 인천남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틈만나면 준사례관리사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5-04-03

본문

인천남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혜림)는 오는 4월 11일까지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준사례관리사로 활동 가능한 사람)으로 '준사례관리사 양성교육 : 사례관리개념과 실천'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양성교육은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위한 교육으로 4월 14일, 15일, 17일, 18일 부평아트센터와 선학중학교 마을엔에서 이루어지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은 경인여자대학교 조현순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사례관리의 기초부터 실천적인 방법까지 심화적으로 다루게 된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장애인 가족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상담비가 지급되며 '휴식지원사업'을 통해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인천남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032-719-7882)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남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준사례관리사 양성교육은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실질적인 사례관리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및 장애인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장애인 가족을 위한 무료 상담도 진행됨으로 양성교육 참여자와 내담자 모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