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제공

게시판 정보제공

[연합뉴스] 장애인도 편하게 치료…'서울시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문 열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5-06-19

본문

서울시 장애인구강진료센터 개소식
(서울=연합뉴스) 서울시는 중증장애인 및 장애인의 치과 진료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시 장애인구강진료센터'(연세대치과병원)를 지난 18일 개소했다고 19일 밝혔다.

연세대 치과병원서 개소식…장애인 치과 의료접근성 높여

김기훈 기자 = 서울시는 장애인의 치과 진료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시 장애인구강진료센터'(연세대치과병원)를 지난 18일 개소했다고 19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과 금기창 연세의료원장, 김동아·김영호·서미화 국회의원, 곽순헌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 등이 참석했다.

시는 연세대치과병원을 운영기관으로 정하고, 이 병원 1층에 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설치했다.

센터는 서울지역 약 39만명의 등록장애인과 거동이 불편하거나 전신마취가 필요한 중증장애인의 치과진료 수요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휠체어 이동 및 회전 공간이 확보된 진료실과 장애인 전담 유니트체어 및 전신마취 장비 등 장애인 전용 진료 환경을 구축했다. 또 수술실, 대기실, 상담실, 전신마취치료실, 일일 입원실 등을 갖췄다.

장애 유형, 등급, 나이, 거주지와 관계없이 장애인 복지 카드를 소지한 모든 장애인과 장애인에 준하는 전문진료가 필요한 환자에게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 02-2228-1002)로 상담 및 예약할 수 있다.

시는 또 장애인들의 치과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하반기 서부 장애인 치과병원도 개소를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태희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중증장애인도 안전하고 질 높은 구강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형준 연세대 치과대학병원장은 "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장애인 구강 진료체계를 구축하고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출처: 연합뉴스 https://www.yna.co.kr/